top of page
gapmovement1

[2024 라마단] Day3 열방향해 전진하는 복음의 군대 인도네시아 / 열방의 중심에서 천국소망을 전파하라 브루나이


<인도네시아>

인도네시아는 전 세계 19억 무슬림 중 12%에 해당하는 2억 3천만 명 무슬림들이며, 이는 단일국가로는 세계에서 무슬림 인구가 가장 많은 나라입니다. 인도네시아 전체 인구 2억 7천만 명 중 87%가 무슬림이지만 이슬람 국가는 아닙니다.

 

인도네시아의 무슬림들에게 복음을 전하면 '너의 신앙에도 구원이 길이 있고, 나의 신앙에도 길이 있다'고 말을 합니다. 겉으로는 온건하고 수용적인 것 같으나, 내면으로는 자신의 신앙 외에는 다른 것을 수용하지 않고 거부하는 견고한 모습을 보게 됩니다. 그러나 이러한 인도네시아 무슬림들 가운데서도 예수님을구원자로 고백하며 나아오는 영혼들이 있습니다.

 

3개월 동안 성경을 꾸준히 읽어 온 자매가 작년 12월에 예수님을 영접하였고, 주일 예배에 나아 오던 무슬림 자매는 '성경이 너무 맞는 것 같아서 마음에 갈등이 많이 된다'는 고백을 하였습니다. 이 일들로 진리만이 인도네시아의 영혼들을 옳은 데로 인도하실 수 있음을 보게 됩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주위에 많은 무슬림들이 기독교로 개종하는 것을 보며 예수님을 더 알고 싶다는 영혼도 만나게 하셨습니다. 이 라마단 기간에도 인도네시아의 허다한 청년세대와 다음세대들이 주께 돌아오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라마단 기간 가운데 인도네시아의 무슬림들을 만나 주옵소서! 메카를 향하여 기도하는 공허한 금식 가운데 참 진리 되신 예수그리스도를 만나는 은혜를 허락하여 주옵소서! 사방에서 생기가 불어와 복음으로 살아나게 하옵소서!

 

<브루나이>

브루나이의 공식 명칭은 “브루나이 다루살람”으로 이슬람으로 온전한 평화가 이루어진 나라라는 뜻입니다. 15세기 브루나이의 왕이 말레이시아의 공주와 결혼하면서 이슬람이 처음 들어왔고, 이후 유럽 열강들의 침략 가운데 갈 곳을 잃은 주변국의 이슬람 난민과 상인들이 브루나이로 모여 들었습니다.

 

20세기 초 브루나이 앞바다에서 석유와 천연가스가 발견되면서 엄청난 발전과 부를 이루게 되었습니다. 1960년 처음 실시한 선거를 통해 선출된 국왕 가문은 막대한 석유 수익을 통해 현재까지 절대권력으로 언론을 통제하며 브루나이를 통치하고 있습니다.

 

특별히 라마단 직후에는 황제가 살고 있는 궁의 문을 열고, 황제는 만나는 어린아이들에게는 약 10만 원의 용돈을, 청년부터 노인에게는 귀한 음식을 선물로주는데, 국민들은 황제에게 충성을 맹세하며 이날만을 기다립니다.

 

브루나이는 이슬람과 황제 숭배로 가장한 적그리스도 시스템이 구축되고 있는데, 1999년 복음을 전하던 3명의 성도가 잡혀간 이후, 2013년 이슬람 종교법인 샤리아법을 국법으로 도입하여 전면적으로 전도를 금지하고 선교사의 출입을 금지했습니다. 또한 지상 교회를 폐쇄하며 성경을 소지하거나 성탄절을 축하하는 행위를 하면 형사처벌의 대상이 되고, 2023년 11월부터는 모든 초등학생들이 이슬람 교육을 받는 교육법이 시행되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이슬람 통치로 국민을 억압하며 교회를 향한 핍박은 강화되고 있습니다.

 

버가모 교회의 사자에게 편지하라 좌우에 날선 검을 가지신 이가 이르시되 네가 어디에 사는지를 내가 아노니 거기는 사탄의 권좌가 있는 데라 네가 내 이름을굳게 잡아서 내 충성된 증인 안디바가 너희 가운데 곧 사탄이 사는 곳에서 죽임을 당할 때에도 나를 믿는 믿음을 저버리지 아니하였도다 (계2:12-13)

 

아멘! 하나님께서는 브루나이 교회를 일으키고 계십니다. 얼마 전, 하나님께서 브루나이의 지상교회와 지하교회의 목사님들과 청년 리더들과 선교훈련을 함께하는 은혜를 허락하셨습니다. 많은 청년들이 열방 민족들의 소식을 들으며 이들을 위해 함께 기도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목사님과 청년들은 “이제는 브루나이 교회도 복음을 전해야 하는 때입니다. 한 영혼이 구원받을 수 있다면 브루나이뿐만 아니라 모든 열방에 복음을 전하고 싶습니다! 훈련을 통해 하나님께서는 열방을 위해 기도하며 복음을 전하라는 부담감을 주셨습니다. 저는 반드시 부르시는 민족으로 나아갈 것입니다! 라고 고백했습니다.

 

할렐루야! 브루나이 교회들을 일으키셔서 열방을 향한 하나님의 마음을 가진 자들을 통해 천국소망을 전파하게 하실 주님을 찬양합니다! 브루나이의 모든 영적 어둠을 뚫고 하나님의 나라를 온 열방에 이루어 갈 주님의 군대를 일으켜 주옵소서!

 

[오늘의 기도]

1. 2억 3천만의 인도네시아 무슬림들 중 주께 돌아오는 자마다 하나님 나라의 비전을 함께 보는 영광을 허락하여 주셔서 이들이 열방의 무슬림들을 주께로 인도하는 복음의 군대가 되게 하옵소서! 인도네시아 50만 선교사 일어나게 하여 주옵소서!

 

2. 브루나이에 하나님의 비전을 아는 자들을 통해 브루나이의 영적 어두움 속에서도 주님의 나라를 꿈꾸는 주의 청년들이 일어나게 하여 주옵소서! 브루나이에서 열방으로 복음을 증거하는 선교사들이 파송되게 하여 주옵소서!

Comentario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