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gapmovement1

[긴급 기도] 이스라엘&팔레스타인 전쟁 13


1) 이스라엘 인질들과 가족들

30일 하마스는 자체 방송 채널을 통해 이스라엘 여성 3명을 등장시켜 네타냐후 총리와 정부를 향해 인질 석방 협상에 응하라고 촉구하는 내용의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이후 네타냐후 총리는 "이것은 하마스의 잔인한 심리적 선전이다. 우리는 납치 피해자와 실종자 모두를 집으로 데려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고 했습니다. 이스라엘군 가자 지구 내 지상군 작전이 거세지며 가족들의 불안함은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인질들의 가족들은 "가족들은 이스라엘군의 폭격으로 인해 인질들의 안전이 불확실해진 점에 분노하고 있다"라고 했습니다. 이들은 네타냐후 총리를 만나고 시위를 벌이는 등 인질 교환에 적극적으로 나서달라고 정부에 촉구했습니다.


2) 반유대인, 반아랍인 증오 범죄 증가

이스라엘군의 지상작전이 본격화하고 가자 지구 내 인명피해가 커지면서 반유대주의 정서와 시위도 번져가고 있습니다. 29일 러시아 다게스탄 공항에 시위대 수백 명이 난입했고, 군인들이 출동해 60명이 긴급 체포되었습니다. 파키스탄에서도 이슬람 정당 당원 수천 명이 모여 항의했습니다. 이 밖에 튀르키예, 그리스와 호주 등 세계 곳곳에서 시위가 이어졌습니다. 또한 팔레스타인 증오 범죄도 증가되고 있습니다. 무슬림이라는 이유로 길거리에서 폭행을 당하고 총상을 맞는 일도 있었습니다. 전쟁이 시작된 이후 반 유대인, 반 무슬림을 외치는 증오범죄가 세계 곳곳에서 들끓고 있습니다. 한 유대인 자매는 전 세계가 반유대주의 정서로 가득 차는 것들을 보며 "유대인을 향한 증오와 분노로 휩싸이고 있는데, 정작 유대인은 전쟁 속에서도 다른 나라로 갈 수가 없다. 이런 현실이 참 두렵다. 이스라엘 사람들도 처참하게 죽었는데 우리의 슬픔과 아픔은 생각하지 않는 것 같다"라고 말합니다.


3) 가자 지구 내 상황 악화

전쟁이 지속되면서 가자 지구 내에 식량과 물자 등이 부족하자 유엔의 구호물품 창고까지 털렸습니다. 주민 수천 명이 물품창고 4곳에 난입해 생필품을 가져갔습니다. 유엔 난민기구는 "사회질서가 무너지기 시작한 위험한 신호"라고 우려했고, 유엔 난민기구 국장은 "가자 지구 주민들의 절박함, 좌절감, 두려움, 우려의 정도가 한계점에 이르렀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라고 입장을 표명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사회 기반시설이 파괴되면서 바닷물로 설거지와 빨래를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병원은 더 심각한 상황입니다. 제때 치료를 받지 못해 사망하는 사람들도 생겨나고 있습니다. 30일 이스라엘군은 주민들에게 안전을 위해 남쪽으로 대피하라고 재차 강조 했지만, 이동이 어려운 수십만명은 현재 아직도 이곳에 머물고 있습니다.


[기도제목]

1. 230명가량이 가자 지구에 인질로 억류되어 있습니다. 고통받고 있는 인질들과 가족들의 예수께서 친히 찾아가 위로해 주시고, 더 이상 인질들의 생명이 헛되이 희생되지 않고 가족의 품으로 속히 돌아올 수 있도록


2. 전 세계 무슬림들을 선동하고 꾀고 있는 분열과 분쟁의 영이 예수 보혈의 권세로 깨뜨려질 수 있도록


3. 가자 지구내에 물과 전기, 식량의 부족으로 생존의 위협을 받고 있는 주민들을 불쌍히 여겨주셔서, 생존에 필요한 물자들이 조금이라도 더 공급될 수 있도록. 전쟁 가운데 이들의 생명이 거둬지기 전에 복음이 더 빠르게 가자 지구 내에 전파되도록.


그들이 그 죄를 뉘우치고 내 얼굴을 구하기까지 내가 내 곳으로 돌아가리라 그들이 고난 받을 때에 나를 간절히 구하리라(호5:15)

아멘 하나님, 이 고난 가운데 이스라엘 팔레스타인의 유일한 소망되시는 것은 메시아 되시는 예슈아 한 분 뿐이십니다. 이제는 그들이 진정으로 참하나님 되시는 주님을 찾을 때입니다. 이 고난의 때, 이 고통의 때 이 민족 이제 입술을 열어 주님께 부르짖게 하여주십시오.


거짓 신이 아닌, 오지 않을 가짜 메시아가 아닌 그들의 기도를 기다리고 계시고 이들의 눈물을 닦아주실 준비가 되신 주님의 이름을 부르게 하여주십시오.


진정한 회개가 시작되게 하옵소서. 이스라엘 팔레스타인 가운데 열방의 회개를 인도할 참된 뉘우침이 일어나게 하옵소서. 이들이 당신께 부르짖으며 참회하고 돌아올 때, 모든 열방이 마지막 부흥으로 일어나게 하실 줄 믿사오니 역사하여 주시옵소서.


마라나타 주 예수여 속히 오시옵소서!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