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선교지 소식] 아프간 탈레반 정권, 페이스북 제한 추진…"통치원칙 부정"


아프가니스탄을 실질적으로 통치하는 이슬람 극단주의 세력 탈레반이 소셜미디어 페이스북 접근을 제한하거나 차단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고 EFE통신이 8일(현지시간)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탈레반 정부 통신부 에나야트 울라 알로코자이 대변인은 전날 페이스북이 정부의 (통치) 원칙을 부정하거나 정부 관련 콘텐츠를 제한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알로코자이 대변인은 "한 나라의 정부가 어떤 플랫폼으로부터 이득을 볼 수 없을 때 그 플랫폼은 효율적이지 않을 수 있다"면서 현재 추진 중인 방안에 "우리 문화와 종교적 믿음에 어긋나는" 콘텐츠를 걸러내는 것도 포함돼 있다고 말했다.


(중략)


탈레반은 2021년 8월 미군을 비롯한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군 철수과정에서 정권을 다시 틀어진 뒤 이슬람 율법에 따른 통치를 한다며 여성 교육권과 언론 자유 등을 제한해오고 있다.


탈레반은 정권 재장악 후 어떤 국가로부터도 정부로 공식 인정을 받지 못했다.


아프가니스탄에선 페이스북을 비롯한 소셜미디어가 집권 세력에 대한 국민의 우려 등을 표출하는 중요한 통로 역할을 하고 있다고 활동가들은 주장한다.


(후략)


출처 : 연합뉴스


주는 미쁘사 너희를 굳건하게 하시고 악한 자에게서 지키시리라 너희에 대하여는 우리가 명한 것을 너희가 행하고 또 행할 줄을 우리가 주 안에서 확신하노니 주께서 너희 마음을 인도하여 하나님의 사랑과 그리스도의 인내에 들어가게 하시기를 원하노라 (살후3:3-5)

아프가니스탄을 사랑하시는 하나님 아버지, 오직 우리 주님만이 아프가니스탄의 왕이십니다.


이 땅 가운데 주님보다 높아져 왕 노릇 하며, 이 민족의 영혼들의 자유를 빼앗는 모든 어둠의 권세가 깨어지게 하옵소서.


주님께서는 늘 아프간 민족을 바라보시고 함께 하시는 줄 믿습니다.


주 안에서 굳건케 하시고 악한 자에게서 지키신다는 말씀을 아프간 민족 가운데 이루어주사, 이 시간을 통해 아프간 민족이 하나님의 사랑과 그리스도의 인내 가운데로 들어가는 시간이 되게 하여 주옵소서.


세상이 말하는 자유가 아닌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사랑으로 자유케 되는 아프가니스탄이 되게 하여 주옵소서.

Comentario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