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기도] 30년 만의 최악 태풍에 베트남 71명 사망·실종…철교 붕괴
슈퍼태풍 '야기'가 강타한 베트남에서 다리가 무너지고 버스가 급류에 휘말리면서 사망·실종자가 71명으로 불어났다.
지난 7일 베트남 북부에 상륙한 태풍 야기로 인해 9일(현지시간)까지 49명이 사망하고 22명이 실종됐다고 베트남 정부가 이날 발표했다.
북부 푸토성에서는 이날 베트남 북부 최대 강인 홍강을 지나는 퐁차우 철교가 무너져서 트럭 등 자동차 10대와 오토바이 2대가 강으로 추락했다.
구조 당국은 현장에서 3명을 구조해 병원으로 옮겼으나, 나머지 차량 승객 등 최소 10명은 실종된 상태라고 보도했다.
375m 길이의 이 다리는 절반 이상이 무너졌고, 홍수로 인해 일부 교각이 떠내려간 것으로 보인다.
현장을 지나던 한 차량 블랙박스 영상에는 다리가 무너지면서 앞서 달리던 트럭이 강물로 떨어지고 바로 그 뒤를 가던 오토바이가 간신히 추락을 모면하는 아슬아슬한 장면이 담겼다.
이날 오전 북부 까오방성 산악지대에서도 승객 등 20명을 태운 버스가 산사태로 생긴 급류에 휩쓸렸다.
이후 버스에서 시신 4구가 발견되고 생존자 1명이 구조됐지만, 나머지 15명은 여전히 실종 상태라고 AP통신이 전했다.
(중략)
응우옌 호앙 히엡 농업농촌개발부 차관은 "(태풍) 상황이 매우 심각하다"면서 "각 지역 당국은 지역 주민들과 그들 자산의 안전을 떠받치고 보장하기 위해 능동적으로 움직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출처: 연합뉴스
나는 하나님께 부르짖으리니 여호와께서 나를 구원하시리로다 저녁과 아침과 정오에 내가 근심하여 탄식하리니 여호와께서 내 소리를 들으시리로다 나를 대적하는 자 많더니 나를 치는 전쟁에서 저가 내 생명을 구속하사 평안하게 하셨도다 (시편 55:16-18)
하나님 태풍으로 인하여 다리가 무너지면서 베트남 땅에 사망자와 실종자들이 늘어가고 있는 소식을 듣습니다.
큰 슬픔과 고통 가운데 있을 사상자의 가족들 가운데 찾아가 주셔서 그들의 공허한 마음을 위로하여 주시옵소서
더 이상의 피해가 일어나지 않도록 지켜 보호하여 주시고, 실종자들이 속히 발견되어 무사히 가족들의 품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가장 작은 신음소리까지 들으시고 구원해 주시는 아버지께 부르짖고, 하나님을 찾는 베트남이 되기를 원합니다.
고통이 변하여 기쁨이 되고, 근심과 탄식이 하나님 안에서 평안으로 바뀌는 역사가 베트남 가운데 일어나게 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만 찬양하고 노래하는 베트남이 될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시편 55편
22. 네 짐을 여호와께 맡기라 그가 너를 붙드시고 의인의 요동함을 영원히 허락하지 아니하시리로다
30년만에 큰태풍으로인해 사망과부상과 철교붕괴등 사고가 있습니다.
태풍 우박. 지진 가뭄 모든 자연현상이자연현상이 모두 하나님의 손에 있음을있음을 선포하고 고백합니다.
주님 베트남에 도움의 손길이 필요합니다. 주님의 손길로 많은 사람을 보내주옵소서. 의사.구호물품.기도 음식 필요한 모든것 채워주옵소서.
무엇보다도 복음이 들어가게하소서.
어려운환경을통해 주님을 찿게하소서.
우상을 버리고 주님을 왕으로 주인으로 섬기게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