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gapmovement

[오늘의 기도] IS에 납치됐던 이라크 소수민족 소녀, 10년만에 가자서 구조

최종 수정일: 2024년 10월 5일


11살 때 이슬람국가(IS)에 납치됐던 이라크 소수민족 야지디족 여성이 10년 만에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에서 구출됐다고 로이터 통신 등이 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실완 신자리 이라크 외무장관 비서실장은 이라크와 미국, 이스라엘이 개입한 4개월에 걸친 비밀작전 끝에 파지아 시도(21)를 구출하는 데 성공했다면서 시도는 현재 이라크 북부에서 가족들과 함께 있다고 밝혔다.


신자리 비서실장은 가자지구에 대한 이스라엘의 공격으로 인한 어려운 안보 환경으로 인해 몇차례 실패를 겪는 등 구출과정에 어려움이 있었다고 말했다.


신자리 비서실장은 시도의 건강이 비교적 양호하지만, 오랜 억류 생활과 가자지구의 엄혹한 상황으로 인해 정신적 충격을 받은 상태라고 설명했다.


무함마드 시아 알수다니 이라크 총리는 유엔총회가 열리는 뉴욕에서 미국 관리들과 함께 구출 작전을 직접 챙겼던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 소식통들은 이라크 관리들이 수개월 전부터 시도와 접촉하고 있었다면서 시도를 가자지구에서 구출하기 위해 미국을 통해 그녀의 신상정보를 이스라엘에 보내 도움을 받았다고 전했다.


이라크와 이스라엘은 외교관계가 없다.


이스라엘군도 이날 성명을 통해 시도 구출을 위해 예루살렘 주재 미국 대사관 및 '다른 외국 세력'과 공조해 복잡한 비밀작전을 벌였다고 밝혔다.


시도는 자신을 억류하고 있던 인물이 가자 전쟁으로 목숨을 잃자 달아나 몸을 숨긴 뒤 구출을 기다려 왔으며, 그가 숨진 원인은 이스라엘군의 공습 때문이었을 수 있다고 이스라엘 측은 부연했다.


이스라엘군은 가자지구에서 구출된 시도가 이스라엘과 요르단을 거쳐 이라크 북부로 이동해 헤어졌던 가족들과 만났다고 전했다.


미국 국무부 대변인도 11살 때 이라크에서 납치된 뒤 인신매매돼 가자지구로 끌려갔던 야지디 여성이 지난 1일 무사히 가자를 떠나 가족과 재회할 수 있도록 도왔다고 확인했다.


(중략)


IS는 지난 2014년 야지디족 거주지역인 이라크 북부 산자르를 공격해 5천여명을 살해하고 6천여명을 납치하는 만행을 저질렀다.


이후 수년간에 걸친 노력 끝에 3천500여명은 돌아왔으나 아직 2천6천여명은 실종상태이다.


출처 : 연합뉴스


주는 계신 곳 하늘에서 저희 기도와 간구를 들으시고 저희의 일을 돌아보옵시며 주께 범죄한 백성을 용서하시며 주께 범한 그 모든 허물을 사하시고 저희를 사로잡아 간 자의 앞에서 저희로 불쌍히 여김을 얻게 하사 그 사람들로 저희를 불쌍히 여기게 하옵소서 (왕상 8:49-50)

이라크 소수민족인 야지디족 소녀가 IS로부터 납치 후 10년 만에 구조되었다는 소식을 듣습니다.


사랑하는 예수님, 기도하는 이 시간 하늘에서 저희 기도와 간구를 들으시고 저희의 일을 돌아보옵소서!

이슬람의 거짓된 영에 속아 IS는 자신들의 죄를 범함을 알지 못하나이다. 이들이 이제는 거짓에서 벗어나 참되시고 진리 되시는 예수 그리스도를 깨달아 믿게 하시고 회개하여서 전에 하던 열심보다 더 큰 열심으로 예수를 위해 살게 하옵소서!


주께 죄를 범한 백성을 용서하여 주시고 주께 범한 그 모든 허물을 사하여 주옵소서! 이슬람의 거짓된 영에 속아 죽어가는 이라크의 소수민족들을 구원하여 주옵소서.


고통받고 있는 이 이라크 영혼들과 야지디족을 불쌍히 여겨주옵소서. 귀한 목숨이 더 이상 희생되지 않게 하옵소서.


파지아 시도 자매의 상한 심령 가운데 성령님 찾아가 주십시오. 세상이 줄 수도 알 수도 없는 예수 그리스도로부터 말미암는 참된 평안과 위로가 자매의 마음 가운데 충만하게 부어주셔서 깨지고 상하여 고통스러운 모든 아픈 마음들이 회복되게 하옵소서.

치료자 되시는 예수님, 파지아 시도 자매가 겪은 모든 아픔을 깨끗하게 치료하여 주옵소서!

예수님의 말씀을 따라 IS의 모순과 실체를 이라크와 아랍의 청년 세대가 깨닫게 하셔서 죄악에 참여하지 않고 거룩히 살아가기를 결단하는 예수 그리스도의 청년들이 일어나게 하옵소서!

진리 되시는 예수그리스도로 참된 자유를 누리게 되는 은혜를 허락하여 주옵소서!

2 bình luận


Khách
05 thg 10, 2024

아멘 아멘!!

Thích

Park rael
05 thg 10, 2024

예레미야 10장


7. 이방 사람들의 왕이시여 주를 경외하지 아니할 자가 누구리이까 이는 주께 당연한 일이라 여러 나라와 여러 왕국들의 지혜로운 자들 가운데 주와 같은 이가 없음이니이다.


하나님 아버지

하늘이 주의 것이요 땅도 주의 것이라 세계와 그 중에 충만한 것을 주께서 건설하신 하나님을 예배합니다.


11살 때 이슬람국가(IS)에 납치됐던 이라크 소수민족 야지디족 여성이 10년 만에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에서 구출됐다고 로이터 통신 등이 3일(현지시간) 보도했습니다.


하나님 아버지

한 생명 살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슬람국가에 납치. 명예살인 .조혼. 일부다처제 등 이 사라지게하소서.


예레미야 10장

3. 여러 나라의 풍습은 헛된 것이니 삼림에서 벤 나무요 기술공의 두 손이 도끼로 만든 것이라

4. 그들이 은과 금으로 그것에 꾸미고 못과 장도리로 그것을 든든히 하여 흔들리지 않게 하나니

5. 그것이 둥근 기둥 같아서 말도 못하며 걸어다니지도 못하므로 사람이 메어야 하느니라 그것이 그들에게…


Thích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