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gapmovement

[오늘의 기도] 中 공산당 교육서 “기독교는 심각한 해악”



중국에서 한 당국자가 공산당 교육 도중 기독교에 대해 ‘심각한 해악’이라고 주장한 것으로 드러났다.


중국의 기독교 박해를 주시하고 있는 한국순교자의소리(이하 한국 VOM)와 미국에 본부를 두고 있는 동역단체 차이나에이드(ChinaAid)는 최근 “기독교가 사상 및 국가 안보 차원에서 국가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중국 공산당의 오랜 우려가 이 발언에 반영돼 있다“며 관련 소식을 전했다.


한국 VOM 현숙 폴리(Hyun Sook Foley) 대표는 “한국 VOM과 차이나에이드는 중국 허난성 허비시 라디오 관리국이 지난 2019년 공산당원과 당원 후보자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던 중 ‘기독교가 중국에 대한 심각한 해악’이라고 선언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고 전했다.


(중략)


젱은 “해당 발언을 한 당국자는 이 강연에서 ‘개신교 신자가 7,000만 명, 가톨릭 신자가 1,200만 명’이라는 주장을 인용해 ‘기독교가 급속히 확산되고 있다’고 언급했다”고 지적한다.


현숙 폴리 대표는 “이 숫자가 실제보다 더 적을 수도 있지만, 그래도 그 정도면 중국 공산당원 수와 비슷하다”며 “대부분의 학자와 전문가들은 중국에 있는 전체 기독교인의 수가 많게는 1억 3,000만 명에 달한다고 보는데, 이는 2023년에 약 9,900만 명으로 보고된 중국의 공식 공산당원 수를 훨씬 뛰어넘는 수치”라고 했다.


(중략)


기독교는 중국 헌법이 공식적으로 인정한 5대 종교 가운데 하나지만, 공산 국가인 중국은 시민들이 기독교 신앙을 실천하는 것을 항상 규제해 왔다. 현숙 폴리 대표에 따르면, 중국 당국은 기독교 신앙을 더욱 강력하게 규제하고 있으면서도, 이런 정보가 특히 국제적으로 확산되는 것을 막기 위해 급급하다.


현숙 폴리 대표는 “중국 당국은 2014년부터 2016년까지 중국 저장성에서 교회 십자가를 강제로 철거하는 활동을 대규모로 벌이는 동안, 기독교인들이 중국에서 벌어지고 있는 핍박 소식을 전 세계에 매우 빨리 확산시킨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그들은 자기들의 반기독교적 활동과 행동에 관한 정보가 외부로 유출되는 것을 차단하기 위해 엄격한 조치를 취했다”고 했다.


현숙 폴리 대표는 “2019년 허비시에서 열린 강연은 중국 공산당이 기독교를 얼마나 심각한 위협으로 여기는지 보여 준다. 허비시는 허난성에 있다. 허난성은 기독교가 급속히 성장하는 곳이고, 박해가 2018년 이후로 특히 가혹해진 곳이다. 그러나 2019년 허비시 라디오 관리국의 강연에서 나타난 기독교에 대한 태도는 어떤 한 지방에 국한된 현상이 아니다. 2018년 이후 중국의 모든 성에서 수많은 기독교 모임이 폐쇄됐고, 그 가운데는 전국적인 규모의 교회도 더러 포함돼 있었다. 지방 도시 라디오 관리국이 중국 정부의 반기독교 활동에 참여한 이 사건은 국가 안보 이익에 이바지하려는 지방 단체의 모습을 전형적으로 보여 주는 사례이며, 중국 공산당은 기독교를 국가 안보에 대한 잠재적 위협으로 계속 간주하고 있다”고 했다.



이르시되 너희는 나를 누구라 하느냐 시몬 베드로가 대답하여 이르되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바요나 시몬아 네가 복이 있도다 이를 네게 알게 한 이는 혈육이 아니요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시니라 또 내가 네게 이르노니 너는 베드로라 내가 이 반석 위에 내 교회를 세우리니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리라 (마16:15-18)

반석 위에 교회를 세우시는 주님, 중국은 기독교가 국가 안보에 심각한 위협이 된다고 주장하며 기독교에 대한 박해를 강화하고 있지만, 그 가운데서도 기독교가 급속히 성장하고 있다는 소식을 듣습니다.


중국에서 기독교 신앙을 실천하는 것에 있어서 규제를 받고 교회 십자가를 강제로 철거당하는 등 여러 핍박 가운데 있는 중국 교회를 긍휼히 여겨주옵소서.


가난도 고난도 죽음도 두렵지 않다는 중국 교회의 고백처럼 핍박으로 넘어지는 것이 아니라 넘어져도 다시 일어나며 먼저 간 자들의 뒤를 따라 계속해서 주님의 다시 오심을 기다리는 민족이 되게 하옵소서!


반석 위에 세워진 중국 교회가 이제는 주님의 복음을 들고 열방으로 나아가 주님의 복음을 전하며 주님 오실 길을 예비하는 자들로 일으켜 주시고 100만 선교사를 파송하는 비전을 이루게 하옵소서!


중국 교회를 통하여 열방의 다른 영혼들도 주님의 복음을 듣고 일어나 함께 주님 다시 오실 길을 예비하는 자들로, 거룩한 군대로 일어서게 하옵소서!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