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gapmovement1

[오늘의 기도] 모로코 강진 사망자 2천946명으로 늘어…5천674명 부상


북아프리카 모로코에서 지난 8일(이하 현지시간) 발생한 강진으로 숨진 희생자가 2천946명으로 늘었다.


모로코 국영 일간지 '르 마탱'은 14일 내무부가 전날 오후 7시 현재까지 이번 지진으로 2천946명이 사망하고 5천674명이 다친 것으로 잠정 집계했다고 보도했다.


(중략)


진앙이 위치한 알하우즈주에서 1천684명이 사망해 가장 피해가 컸고, 타루단트주가 980명으로 그다음으로 많았다.


특히 사망자 거의 전부인 2천944명이 매몰돼 숨졌다고 신문은 덧붙였다.


모로코 당국은 '골든타임'을 훌쩍 넘겨 추가 생존자를 발견할 가능성이 희박해지면서 시신 수습과 구호 및 부상자 치료, 생존자 긴급 지원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출처 : 연합뉴스


나의 영혼이 잠잠히 하나님만 바람이여 나의 구원이 그에게서 나는도다
오직 저만 나의 반석이시요 나의 구원이시요 나의 산성이시니 내가 크게 요동치 아니하리로다 (시62:1-2)

주님, 모로코에서 큰 지진이 일어나고 일주일이라는 시간이 흘렀습니다. 숨진 희생자가 약 3천명으로, 골든타임을 훌쩍 넘겨 추가 생존자를 발견하기 힘들어진 이 땅에 주의 긍휼이 절실합니다.


더 이상의 여진과 지진이 일어나지 않도록 보호하여 주시옵고 부상자 치료와 구호 활동이 원활하게 이루어져 남겨진 이들이 속히 회복되게 하옵소서.


또한 가족과 가까운 이들을 잃고 상심한 이들의 심령을 만지어 주시옵소서. 소망 없는 이들에겐 주님의 위로와 성령님의 인도하심이 필요합니다.


이 땅의 영혼들이 잠잠히 하나님만 바라며 구원을 바랄 때, 오직 주님 만이 우리의 반석이시요, 구원이시요, 산성이시라 고백하게 하옵소서.


오직 주님만 의지하고 따를 때에 이 땅이 숭배하고 있던 거짓 종교와 율법과 우상은 모두 무너지게 하옵시고 우리의 죄을 대신하신 죽으신 어린양 예수 그리스도께 돌아가는 회개의 운동이 일어나게 하옵소서.


그리하여 모로코를 통해 혼란을 겪고 있는 북아프리카의 마그렙 민족들이 참 구원자 예수 그리스도를 발견하고 땅끝에서 주님을 기쁨으로 맞이하는 거룩한 민족으로 일어나게 하옵소서.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