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기도] 시리아 쿠르드족 무장단체, 튀르키예 접경지서 철수 시작
- gapmovement
- 4월 6일
- 1분 분량

쿠르드족이 주도하는 시리아의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FC)이 튀르키예 접경지에서 철수하기 시작했다.
5일(현지시간) 시리아 국영 SANA 통신에 따르면 전날 시리아 북부 도시 알레포에서 SDF 병력을 실은 차량들이 과도정부 통제 속에 동쪽 유프라테스강 방면으로 이동하는 모습이 포착됐다.
지난 3일 알레포에서는 과도정부와 SDF 사이 포로 교환을 통해 약 250명이 석방됐다고 튀르키예 국영 아나돌루 통신이 전했다.
이 같은 움직임은 지난달 시리아 과도정부와 SDF 측이 SDF 병력과 조직을 정규군으로 통합시키는 것에 합의한 데 따른 후속 조치다.
이에 따라 튀르키예군과 쿠르드 무장단체가 충돌해온 시리아 북쪽 국경지대가 안정될지 주목된다.
(후략)
출처 : 연합뉴스
너희 마음을 굳건하게 하시고 우리 주 예수께서 그의 모든 성도와 함께 강림하실 때에 하나님 우리 아버지 앞에서 거룩함에 흠이 없게 하시기를 원하노라 (살전 3:13)
사랑하시는 하나님, 쿠르드족이 주도하는 시리아의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이 튀르키예 접경지에서 철수했다는 소식을 듣습니다.
오랜 내전으로 혼란과 아픔이 가득했던 시리아 땅에 정치적 안정이 찾아오고 있습니다. 특별히 반군으로 무장하고 있던 쿠르드 민족 가운데 새로운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하나님, 이 일을 통하여 쿠르드 민족 가운데 새 일을 행하실 주님을 찬양합니다.
세계 최대의 소수민족으로, 아직도 나라 없이 곳곳에 살아가고 있는 쿠르드 민족이 이제는 하나님 나라를 소망하게 될 줄 믿습니다.
주께서는 쿠르드 민족을 은과 금을 기뻐하지 않는 민족으로 칭해주셨습니다! 이들이 세상을 기뻐하는 민족이 아닌 천국소망으로 주 다시 오실 길 예비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이 일을 위해 아직 복음을 듣지 못한 쿠르드 민족을 향해 세계교회가 나아가게 하여 주시옵소서. 여러 나라 가운데 흩어져있는 쿠르드 민족에게 거룩한 주의 복음을 전하게 하사 쿠르드 땅에 음부의 권세가 해하지 못하는 교회가 세워지게 하여 주시옵소서.
그리하여 쿠르드 민족이 있는 모든 땅 가운데 교회가 세워지고 복음을 전하는 일을 감당하여 모든 페르시아와 중동, 모든 열방 가운데 주의 복음을 전하는 거룩하고 복된 쿠르드 민족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