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기도] 이스라엘 "UAE서 실종된 랍비 시신 발견…반유대 테러"
아랍에미리트(UAE)에서 실종된 이스라엘인 랍비(유대교 성직자) 츠비 코간이 숨진 채로 발견됐다고 예루살렘포스트 등이 2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스라엘 총리실과 외무부는 이날 오전 공동성명에서 코간의 시신을 찾았다고 전하며 "이번 살인 사건은 범죄적인 반유대주의 테러 공격"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스라엘은 모든 수단을 동원해 그를 살해한 범인들을 심판대에 세울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스라엘 해외 정보기관 모사드와 UAE 당국은 코간 사망 사건에 대한 수사에 착수했다. 초정통파 유대교 일파 '카바드 루바비치' 소속이자 이스라엘·몰도바 이중국적자로서 UAE에서 사역해온 코간은 사흘 전인 지난 21일 오후 실종됐다.
이스라엘 매체 와이넷에 따르면 이스라엘 정보당국은 우즈베키스탄 출신 공작원 3명이 식료품점에 다녀오던 코간을 살해한 뒤 튀르키예로 도주한 것으로 의심하고 있으며, 이란이 코간의 행적을 감시해왔을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이날 이스라엘 당국은 자국민들을 향해 UAE로 불필요한 여행을 떠나지 말 것을 당부하며 "공공장소에서 경계심을 갖고 이스라엘 상징물을 보이는 것을 삼가라"라고 권고했다.
출처 : 연합뉴스
다윗이 거기서 여호와를 위하여 제단을 쌓고 번제와 화목제를 드려 여호와께 아뢰었더니 여호와께서 하늘에서부터 번제단 위에 불을 내려 응답하시고 (대상 21:26)
하나님, UAE에서 반유대 테러가 일어났다는 안타까운 소식을 듣습니다. 이스라엘과 하마스의 전투가 계속되면서, 세계 곳곳에 흩어져 살고 있는 유대인들이 주변을 경계하며 테러를 당할 수 있다는 두려움 가운데 있습니다.
하나님, 지금 두려움에 떨고 있는 이스라엘 영혼들이 하나님을 찾고 있는 줄 믿습니다. 다윗이 하나님께 간구하였을 때 하나님께서 다윗의 제물을 받으시고 응답하셔서 이스라엘 백성을 구원하셨던 것처럼 지금 이 시간 두려움으로 하나님께 부르짖는 모든 이스라엘 영혼들을 구원하여 주시옵소서.
이스라엘이 하나님을 찾을 때 하나님께서 이들을 얼마나 사랑하시는지 말씀하여 주시고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내어주신 사랑을 알게 하시고 이제는 아버지의 품으로 돌아오게 하여 주시옵소서.
이스라엘이 더 이상 죽음 가운데 거하지 아니하고 영원한 생명을 얻게 될 것입니다. 이들의 모든 상처와 아픔을 하나님의 사랑으로 덮어주시고, 이제는 모든 민족을 섬기는 제자들로 일어나게 하여 주시옵소서.
[시32:11] 너희 의인들아 여호와를 기뻐하며 즐거워할지어다 마음이 정직한 너희들아 다 즐거이 외칠지어다외칠지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