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gapmovement1

[오늘의 기도] 튀르키예 드론, 이라크 북부 폭격…"쿠르드 연계 조직 3명 사망"


튀르키예(터키)군이 이라크 북부 지역 쿠르드계 무장 조직 거점을 폭격했다고 현지 매체 쿠르디스탄24가 2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야지디 신자르 저항군'(YBS)은 이날 낸 성명에서 튀르키예 무인기(드론) 한 대가 신자르 북부 지역 본부를 공습했고, 이로 인해 대원 3명이 사망하고 3명이 다쳤다고 발표했다.


튀르키예군 관계자는 이날 로이터 통신에 "우리는 정기적으로 이 지역에서 작전을 수행하고 있으며, 오늘 우리는 목표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YBS는 쿠르드계 무장세력의 정치 조직인 쿠르디스탄노동자당(PKK)과 연계해 이슬람국가(IS) 소탕 등 공동 군사 작전을 벌인 조직이다.


(중략)


출처: 연합뉴스


사랑은 여기 있으니 우리가 하나님을 사랑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사 우리 죄를 속하기 위하여 화목제물로 그 아들을 보내셨음이라 (요일 4:10)

모든 민족을 사랑하시는 하나님 아버지.


튀르키예군이 이라크 쿠르드계 무장 조직 거점을 폭격했다는 소식을 듣습니다.


무장 조직은 소수 민족 야지디 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오랜 세월 핍박 받으며 살았던 이들을 주께서 긍휼히 여겨주시기를 원합니다.


이들의 죄를 속하기 위하여 화목제물로 그 아들을 보내신 하나님 아버지의 사랑을 이들에게 쏟아 부어 주옵소서.


그 사랑으로 말미암아 상처와 아픔을 거짓 믿음과 폭력으로 표현했던 과거의 역사를 회개케 하여주시고, 주 앞에 돌이켜 나아올 때, 민족들을 회복시켜 주옵소서.


그리하여 모든 소수 민족과 쿠르드족 그리고 튀르키예가 오직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 되어 사망에서 생명으로 인도하신 은혜를 찬양하게 하옵소서.


이 일을 위하여 한국 교회와 세계 교회가 깨어 기도하게 하시고 무엇보다 분쟁의 소식을 들을 때 함께 영적 전쟁하며 예수 그리스도의 평화를 선포케 하옵소서.


모든 민족을 사랑하셔서 생명 주신 예수 그리스도 홀로 높임을 받으소서!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