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기사] 아프리카 대륙 올해 엠폭스 사망자 700명 넘어
아프리카 대륙에서 올해 들어 엠폭스(MPOX·옛 명칭 원숭이두창)로 사망한 환자가 700명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15일(현지시간) 아프리카 질병통제예방센터(CDC)에 따르면 지난 12일을 기준으로 최근 1주일간 추가로 숨진 104명을 포함해 올해 엠폭스 사망 환자는 724명으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추가된 3천161건을 비롯해 올해 들어 아프리카 대륙에서 총 2만6천544건의 엠폭스 의심 사례가 보고됐고 이 중 확진 사례는 5천732건으로 파악됐다.
(중략)
엠폭스는 바이러스 감염에 따른 급성 발열 발진성 질환이다.
2022년 5월 미주와 유럽 등지에서 확산하자 WHO가 최고 수준 보건 경계 태세인 국제적 공중보건 비상사태(PHEIC)를 선언했다가 지난해 5월 확산세가 잦아들자 해제했다.
그러나 올해 들어 아프리카를 중심으로 치명률이 상대적으로 높고 전파 속도가 빠른 새로운 변종인 하위계통 1b형(Clade 1b) 엠폭스가 확산하면서 WHO는 해제 1년 3개월 만인 지난달 14일 PHEIC를 재선언했다.
출처: 연합뉴스
이르시되 내가 은혜 베풀 때에 너에게 듣고 구원의 날에 너를 도왔다 하셨으니 보라 지금은 은혜 받을 만한 때요 보라 지금은 구원의 날이로다 (고린도후서 6:2)
주님, 내전과 재해로 고통받고 있는 아프리카 땅에 치명률이 높으며 전파 속도가 빠른 엠폭스 환자가 늘어나 사망자가 700명이 넘게 되었다는 소식을 듣습니다.
수많은 사람들을 고치시며 죄를 사하신 예수님, 예수님의 거룩한 손으로 피부를 만져주셔서 치유하여 주시고 전염병으로 인한 고통과 두려움으로부터 자유하게 하여 주옵소서.
하나님의 기적과 복음의 능력으로 말미암아 새 생명을 받고 거룩한 백성으로 일어나게 될 줄 믿습니다.
주님, 지금은 은혜 받을 만한 때이며 구원의 날입니다! 이들의 영과 육을 괴롭게 하는 사단의 권세가 끊어지게 하시고 온 아프리카 땅 가운데서 하나님의 사랑이 풍족하여지고 구원의 기쁨이 넘치게 하옵소서.
그리하여 지난 날처럼 세상의 통제 앞에 타협하지 아니하고 진리의 말씀과 성령의 검으로 무장되어 100만 선교사를 파송하는 아프리카 땅이 되게 하옵소서!
Psalms 68편
20. 하나님은 우리에게 구원의 하나님이시라 사망에서 벗어남은 주 여호와로 말미암거니와
21. 그의 원수들의 머리 곧 죄를 짓고 다니는 자의 정수리는 하나님이 쳐서 깨뜨리시리로다.아멘
땅의 왕국들아 하나님께 노래하고 주께 찬송할지어다 .
땅의 왕국들에게 찬송을 받으실 하나님을 예배합니다.
올해 들어 아프리카를 중심으로 치명률이 상대적으로 높고 전파 속도가 빠른 새로운 변종인 하위계통 1b형(Clade 1b) 엠폭스가 확산하면서 WHO는 해제 1년 3개월 만인 지난달 14일 PHEIC를 재선언했다.고 소식이전해집니다.
내전과 재해로 고통받고 있는 아프리카 땅에 치명률이 높으며 전파 속도가 빠른 엠폭스 환자가 늘어나 사망자가 700명이 넘게 되었다는 소식을 듣습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구원의 하나님이시라 사망에서 벗어남은 주 여호와로 말미암거니와
그의 원수들의 머리 곧 죄를 짓고 다니는 자의 정수리는 하나님이 쳐서 깨뜨리시리로다 말씀이 이루어지게하소서.
그의 거룩한 처소에 계신 하나님은 고아의 아버지시며 과부의 재판장이시라 말씀하셨는데 고아와과부들과
재난당한자.질병에…
주여ㅜㅜ 얼른 이러한 극심한 상황을 얼른 더 큰 피해를 입지 않도록 도와주시옵소서!